탐색 링크 건너 뛰기

가민, 태양광 충전이 가능한 GPS 사이클링 컴퓨터 ‘엣지 1040 솔라’ 출시


“태양의 힘으로 더 멀리, 더 오래!”

스마트 기기 시장의 선두주자 가민(Garmin.co.kr)이 태양광 충전을 지원하고 멀티밴드 GNSS 위성 시스템을 탑재한 GPS 사이클링 컴퓨터 ‘엣지 1040 솔라(Edge 1040 Solar)’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엣지 1040 솔라는 전 세계 사이클링 컴퓨터 시장을 이끌고 있는 가민의 대표 라인업 ‘엣지(Edge)’의 신제품으로, 3.5인치 크기의 컬러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가 채용돼 높은 편의성과 시인성을 제공한다. 또한, 가민 사이클링 컴퓨터 최초로 ‘파워글라스(Power Glass)’ 태양광 충전 렌즈를 탑재해 최대 100시간 연속 활용 가능한 배터리 성능을 자랑한다. 여기에, 밀집된 도심이나 숲속에서도 정확한 위치를 제공하는 멀티밴드 GNSS 위성 시스템을 내장해 라이더들은 초행길도 여유롭게 주행 가능하다.

프리미엄 사이클링 컴퓨터인 엣지 1040 솔라는 유저의 주행 기록을 정밀하게 분석해 더욱 효율적으로 목표 기록을 달성하도록 돕는다. 새롭게 선보이는 ‘사이클링 능력(Cycling Ability)’ 기능은 유저의 라이딩 강점과 약점을 분석해 맞춤형 훈련을 제안해준다. 또한, 가민의 스마트워치 또는 심박계와 연동 시 ‘실시간 체력(Real-Time Stamina)’ 기능을 통해 주행 중 소모한 에너지양을 실시간으로 추적하고, 최대산소섭취량(VO2 Max), 회복 시간, 훈련량 등에 기반한 유저 맞춤형 트레이닝 및 운동을 제안 받을 수 있다.

전략적인 라이딩을 위한 기능도 다양하게 탑재돼 있다. 주행 코스 설정 시 에너지 소모가 큰 코스 구간을 미리 안내해주는 ‘파워 가이드’ 모드를 활용할 경우 체력 분배가 용이하다. 또한, 오르막길의 경사와 남은 거리, 총 언덕 수 등 코스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클라임프로(ClimbPro)’ 기능과 휴식 및 수분 섭취 알림 기능도 내장돼 장거리 라이딩의 번아웃 예방이 가능하다.

여기에, 안전한 라이딩을 위해 턴-바이-턴 경로 안내와 급격한 커브에 대한 알림을 제공하며, 가민의 후방 레이더 ‘바리아(Varia)’ 시리즈와도 쉽게 호환 가능하다.

이외에도 엣지 1040 솔라는 다양한 라이딩 경로 안내 기능을 제공한다. 트렌드라인(Trendline)’ 기능을 활용하면 가민 커넥트 앱에 축적된 수십억 킬로미터의 유저 주행 데이터를 기반으로 인기가 높은 경로를 추천 및 안내 받을 수 있다. ‘트레일포크스(Trailforks)’ 앱을 통해서는 80개국 이상에 위치한 산악 트레일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앱 내 ‘포크사이트(Forksight)’ 모드는 트레일 내 유저의 위치와 전방에 위치한 분기점 등 산악자전거(MTB)에 필요한 필수 데이터 또한 확인 가능하다.

133g의 무게에 IPX7 방수 등급을 갖춘 엣지 1040 솔라는 GPS 모드를 활용하면 45시간, 배터리 절약 모드에서는 최대 100시간까지 사용 가능한 강력한 배터리 성능을 갖췄다.

가민의 글로벌 컨슈머 제품군 세일즈 부사장 댄 바텔(Dan Bartel)은 “사이클링 시장은 꾸준히 성장하고 있고, 사이클링GPS 컴퓨터의 역할은 점차 확대되고 있다.”라며, “GPS 사이클링 컴퓨터의 정점인 엣지 1040 솔라는 뛰어난 내구성은 물론 정확한 위치 정보와 라이딩 훈련 기능까지 탑재해 유저가 안전하게 라이딩을 즐길 수 있게 해주는 든든한 라이딩 조력자 역할을 할 것이다.”라고 자신했다.

한편, 엣지 1040 솔라는 가민코리아 온·오프라인 브랜드샵을 비롯한 가민 공식 판매 온·오프라인 스토어에서 구매 가능하며 권장소비자가격은 989,000원이다.

자세히




이동 【Pressroom명부】

회사소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