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색 링크 건너 뛰기

가민, CES 2024서 최고혁신상 포함 6개 혁신상 수상


2023년 12월 4일, 서울 – 스마트 기기 시장의 강자 가민(Garmin.co.kr)은 내년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 ‘CES 2024’를 앞두고 최고혁신상을 포함해 6개의 혁신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미국소비자기술협회(CTA)가 주관하는 CES는 매년 다양한 소비자 기술 제품 카테고리에서 혁신성을 인정받은 전 세계의 제품들을 소개하고 수상한다. 가민은 이번 CES 2024에서 뛰어난 디자인 및 엔지니어링을 인정받아 최고혁신상 포함 2개 부문을 추가로 수상한 웰니스 스마트워치 ‘베뉴 3’를 비롯해 멀티스포츠 스마트워치 ‘에픽스 프로’, 프리미엄 골프 워치 ‘마크 골프 카본 에디션’, 그리고 항공기 자율 비행 및 착륙 시스템 ‘가민 오토랜드’까지 4개 제품이 혁신상을 수상했다.

CES 2024 수상 제품 소개 

베뉴 3(Venu 3) – 최고혁신상, 스포츠·피트니스 부문, 접근성 부문 

베뉴 3 스마트워치 시리즈는 광범위한 피트니스 인사이트, 아름다운 AMOLED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 최대 14일의 인상적인 배터리 수명을 자랑한다. 유저가 자신의 건강을 보다 완벽하게 파악할 수 있도록 24/7 건강 수치 측정, 향상된 바디 배터리, 새로운 맞춤형 수면 코칭 및 낮잠 감지 기능 등을 지원한다. 베뉴 3 시리즈는 휠체어 유저를 위한 맞춤형 건강 정보 및 피트니스 기능을 제공하는 최초의 가민 스마트워치로서, 유저가 푸시 트래킹, 휠체어 전용 운동 등을 수행할 수 있도록 해준다. 두 가지 글꼴 크기를 선택할 수 있어 가독성을 최적화할 수 있고, 내장 스피커 및 마이크를 통해 워치에서 바로 전화를 받거나 문자 메시지에 응답할 수 있다.

마크 골퍼 카본 에디션(MARQ Golfer Carbon Edition) – 웨어러블 기술 부문 

프리미엄 소재, 고급스러움, 성능의 정점인 마크 골퍼 카본 에디션은 130겹의 융합 탄소 섬유로 가공된 모던 툴 워치로, 역대 가장 가볍고 견고한 마크 워치다. 놀라운 AMOLED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와 돔형 사파이어 렌즈, FKM 가죽 스트랩을 비롯해 전문적으로 제작된 소재, 최대 16일의 배터리 수명을 자랑하는 이 워치는 코스 안팎에서 모험을 즐길 수 있도록 준비되어 있다. 골퍼를 염두에 두고 세심하게 제작된 마크 골퍼 카본 에디션은 전 세계 43,000개 이상의 골프 코스가 내장되어 있으며 가상 캐디, 플레이스라이크 디스턴스(PlaysLike Distance), 가민 골프 앱 멤버십(Garmin Golf) 구독과 함께라면 그린 등고선 데이터(Green Contour Data)까지 다양한 고급 골프 도구를 제공한다.

에픽스 프로(epix Pro) – 웨어러블 기술 부문 

타협하지 않는 운동선수들을 위한 최고의 멀티스포츠 GPS 스마트워치인 에픽스 프로 시리즈는 선명한 AMOLED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 견고한 디자인, 스마트워치 모드에서 최대 31일의 뛰어난 배터리 수명을 제공한다. 최적화된 심박수 센서를 탑재해 운동 성과 추적 기능을 향상시켰으며, 축구, 농구 등을 위한 새로운 내장 스포츠 앱을 포함해 하루 종일 건강 모니터링 및 피트니스 지표를 제공해 유저가 활동적인 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한 42mm, 47mm, 51mm의 세 가지 사이즈 옵션으로 어떤 손목에도 잘 맞고, 내장형 LED 플래시라이트, 탐험가들이 길을 잃지 않도록 도와주는 SatIQ™ 기술 및 내장된 토포액티브(TopoActive) 지도와 같은 프리미엄 매핑 기능을 갖추고 있어 어떤 모험에도 완벽한 동반자가 되어준다.

가민 오토랜드 자율 비행 및 착륙 시스템 (Garmin Autoland) – 차량 기술 및 첨단 모빌리티 부문 

가민 오토랜드는 비상 상황에서 활성화되어 사람의 개입 없이 항공기를 자율적으로 제어하고 착륙할 수 있는 세계 최초의 인증 시스템이다. 조종사 무력화 등 비상 상황이 발생하면 탑승객이 전용 버튼을 누르는 것만으로 오토랜드를 활성화해 항공기를 착륙시킬 수 있으며, 오토랜드 시스템이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착륙 기능이 자동으로 활성화될 수 있다. 활성화되면 시스템이 지형과 악천후를 피하면서 가장 적합한 공항과 활주로로 가는 비행 경로를 즉시 계산해 접근을 시작하고 항공기를 자동으로 착륙시켜준다. 오토랜드 시스템은 이전까지 일부 신규 생산 항공기에만 제공되었던 반면, 이제는 혁신적인 기술을 통해 개조 솔루션으로도 제공되고 있다.

가민의 글로벌 컨슈머 제품군 마케팅 부사장 수잔 라이먼(Susan Lyman)은 "가민이 활동하고 있는 수많은 시장에서 혁신을 발전시킨 공로를 인정받게 되어 영광이다”며, “가민은 첫 5K 훈련, 퇴근 후 헬스장 운동, 18홀 플레이, 산 정상 등반, 친구 및 가족과의 비행 등 사람들의 열정을 불러일으키는 제품을 개발하는 것을 사명으로 삼고 있다. 이 상은 고객의 삶에 필수적인 우수한 제품들을 디자인하고, 만들어내고, 제공하려는 우리의 노력을 입증하는 것"이라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한편, CES 2024는 내년 1월 9일부터 24일까지 미국 네바다주의 라스베이거스 컨벤션 센터(LVCC)에서 개최되며, 가민은 LVCC 웨스트홀 3519번 부스에서 수상 경력에 빛나는 제품을 포함해 다양한 자사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동 【Pressroom명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