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ry dive counts

수중 사진 콘테스트에 참가하여 해양 동물의 사진을 제출하고 해양 생물 보존 연구에 힘을 보태주세요.

iNaturalist에서 실시하는 GARMIN X LAMAVE 프로젝트에 참가하면, 아시아 전역의 해양 생물에 대한 귀중한 자료 수집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Garmin은 전문 수중 포토그래퍼, 해양 보존 과학자, 전문 다이버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을 꾸려 수상작을 선정하고, 수상자에게는 상을 수여할 예정입니다.

- 제출 방식 -

이 콘테스트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iNaturalist 웹사이트
를 통해 "The Descent 미션" 프로젝트 항목에서 여러분의 사진/관찰 자료를 제출해야 합니다.

Step 1먼저, iNaturalist 계정을 만드십시오.

Step 2iNaturalist에서 "The Descent Mission" 프로젝트의 멤버가 되십시오.

Step 3프로젝트에서 "관찰 추가" 을 클릭하여 출품 사진을 업로드하십시오.

Step 4출품 자격을 갖추기 위하여 모든 출품 사진은 생물종, 촬영 날짜, GPS 위치 데이터를 포함해야 합니다.

Winners & Prize

DESCENT 미션 최우수상 [국가별] 최우수상 LAMAVE 미션 최우수상
참가 기준 모든 출품작은 참가 자격을 갖추기 위하여 생물의 종(種), 날짜, GPS 위치 정보를 포함해야 합니다.
수상 기준 ● 시간, 수심, 수온 15%
● 동물의 행동, 성별, 그룹의 크기 (하나의 개체, 둘 이상 등) 10%
정보의 양이 중요합니다 참가자들이 제공할 수 있는 정보가 더 많으면 많을수록 (참가자에게 정보가 있는 경우), 연구 및 보존 활동에 대한 기여도도 더 크므로 더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 주제에 대한 충실도 / 연관성
● 컨셉트의 독창성
● 창조성
● 메시지를 전달하는 혁신적인 수단
● 시각적 디자인
● 전체적인 예술적 감동
● 구성
● 색채, 조명, 노출, 초점
● 대중에 대한 호소력
사진 촬영 위치 모든 참가국 각 국가 모든 참가국
심사위원 모든 심사위원 모든 심사위원 LAMAVE
수상 상품 다이브 컴퓨터Descent MK2i (1대) 및 트랜스미터 T1 (1대).

심사위원 소개

Kohei Ueno

- Singapore/Malaysia -

Kohei Ueno

우에노 코헤이(Kohei Ueno)는 국제적인 상을 수상한 일본의 유명 사진작가로서 특히 프리다이빙과 수중 사진 촬영의 전문가입니다. 그가 처음으로 바다의 매력에 사로잡힌 것은 12 세 무렵에 처음으로 오픈 워트 스쿠버 자격증을 획득했을 때입니다. 하지만 그가 프리다이빙 스포츠에 눈을 뜬 것은 30세가 넘어서였으며, 이것은 그가 바다를 바라보는 관점을 완전히 변화시켰습니다.

그는 2017 년 소니 알파 어워드에서 처음으로 1등상을 수상하였습니다. 그 때부터 코헤이는 싱가폴과 해외에서 수많은 작품을 발표하며 여러 가지 명망 있는 사진상을 수상하였습니다. 특히 2019 년에 그는 IPA 올해의 스포츠 포토그래퍼 상을 수상하였고, 뉴욕 루시 어워드(Lucie Awards)의; 익스트림 스포츠 카테고리에서 1등상을 수상하였으며, 2019 런던 소니 월드 포토그래피 어워드에서는 2등상을 수상하였습니다.

최근 그는 골드 어워드(GOLD AWARD) 서브카테고리 (이벤트-스포츠)에서 수상하였며, 2020년 TIFA 도쿄 인터내셔널 포토 어워드의 카테고리 (이벤트)에서 1위를 차지하였습니다.

Martin Zapanta

- Philippines -

Martin Zapanta

AIDA Philippines의 회장이자 필리핀 프리다이빙 팀의 창립자이가도 한 마틴(Martin)은 필리핀 최고의 프리다이버이자 네 가지 프리다이빙 분야(CWT, FIM, DYN, STA)의 국가 신기록 보유자입니다. 프리다이빙에 대한 마틴의 호기심은 2010 년에 돌고래와 함께 프리다이빙을 하는 사람들에 대한 영상을 본 후부터 시작되었습니다.

마틴은 2013 년에 프리다이빙 코스에 등록하였으며, AIDA와 SSI로부터 자격증을 받았습니다. 전문 해저 사진사이자 영화제작자인 마틴은 필리핀의 상업광고 감독들이나 할리우드의 전문가들과 함께 일했습니다. 하와이 스킨 스쿠버 다이버 매거진이나 GMA 같은 TV 방송국에서는 그에 대하여 대서특필 하였습니다.또한 마틴은 Freedive Panglao의 교관이기도 합니다.

Marco Chang

- Taiwan -

Marco Chang

현재 프리랜서로 활동 중인 마르코 창(Marco Chang)은 수중 사진작가로서 10 년 이상의 경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2012년부터 활동을 시작한 마르코는 다양한 대회에 자신의 작품을 출품하였으며, 그 때부터 지금까지 40 개 이상의 국제 상을 수상하였습니다. 그의 놀라운 작품 중 대부분은 대만 북동부 연안에서 촬영한 것입니다.

그의 작품을 살펴보면, 그는 단지 해양의 아름다움만을 촬영하는 것이 아니라 해양 보존과 관련된 심각한 문제점들도 보여주려고 합니다. 그가 바다를 사랑하는 것처럼 다른 사람들도 그의 사진을 통해 바다를 사랑하게 될 수 있도록, 그는 더 훌륭한 사진들을 앞으로도 계속 촬영할 것입니다.

Ariana Agustines

- Philippines -

Ariana Agustines

Large Marine Vertebrates Research Institute Philippines (필리핀 대형 해양 무척추동물 연구소"의 부소장, 고래상어 프로젝트의 리더, 내셔널 지오그래픽 탐험가.

아리아나(Ariana)는 해양 보존을 위해 활동하는 연골어 (상어와 가오리) 학자입니다. 처음에 그녀는 모트 해양 연구소(Mote Marine Laboratory)의 환경독성학 부서에서에서 실험실 중심의 연구에 집중하였습니다. 하지만 해양 보존 활동에 기여하겠다는 열망으로 필리핀으로 돌아온 그녀는 2018 년에 LAMAVE에 합류하였습니다. 그녀는 서던레이테주 고래상어 연구 및 보존 프로젝트의 프로젝트 리더로서 활동하면서, 지역 공동체와 더불어 지속가능한 최선의 관광 방식을 실천에 옮기기 위해 노력하였으며, 현재 팔라완 고래상어 연구 및 보존 프로젝트의 프로젝트 리더로서 이 매력적인 해양 생물종의 보존 관리를 위해 고래상어의 개체군 역학과 생태학을 연구하고 있습니다. 아리아나는 사회적 인식을 제고하고 정부, 연구기관, 일반 대중과 협력함으로써 필리핀의 상어와 가오리를 보존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는 아웃도어 모험, 스쿠버 다이빙, 야생동물을 좋아합니다.

Kim Sung Soo

- Korea -

Kim Sung Soo

프리다이빙 교관이자 해저 사진사인 김성수는 10 년 넘는 경험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그는 유명한 대한민국 프리다이버로서, 2016 년에 이집트의 Red C Cup에서 대한민국 신기록을 수립하였습니다. 그는 2018 년부터 대한민국 수영복 브랜드인 배럴(Barrel)의 수중 사진사로서 일하였으며, 2018 년과 2019 년에는 사진작가로서 프리다이브 팡라오 아시아 프리다이빙 컵에도 참여하였습니다. 2020 년에 그는 대한민국 프리다이빙 컵에서 메인 사진작가로서 활약하였으며, 현재 파타고니아 코리아와 함께 윈터 서프 포토북을 만드는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Sirachai Arunrugstichai

- Thailand -

Shin Arunrugstichai

시라차이 (Sirachai (Shin) Arunrugstichai, 1987년생)는 태국 자연보호 사진작가로서 특히 해양 보존 문제의 전문가입니다. 그는 원래 현장 생물하자로서 활동하면서, 해양 생물다양성 관련 보고서를 작성하기 위하여 사진을 촬영했습니다.

하지만 그는 심각한 자연 보존의 문제를 대중에게 알리는 사진의 힘을 깨달은 후, 2015 년부터 자신의 진로를 포토저널리즘으로 바꿨습니다. 현재 그는 내셔널 지오그래픽 매거진 (태국판)의 프리랜서 포토그래퍼로서, 2016 년에 태국 바다의 상어들이 겪는 어려움을 촬영하는 작업을 통해 커리어를 시작하였습니다. 이후 그는 내셔널 지오그래피 매거진을 위하여 3 개의 다른 스토리를 제공하여, 2017 년에는 안다만 해의 환경 문제, 2017 년에는 태국 남부의 대규모 심수항(deepwater port) 개발 문제, 2018 년에는 태국 해양보호구역(MPA)에 대해 다루었습니다. 프리랜서로서 그는 IUCN Asia, Save Our Seas Foundation, WildAid 등의 몇몇 자연보존 단체가 제시한 임무를 수행하였으며, 그의 작업물 중 일부는 내셔널 지오그래픽, 워싱턴 포스트, 가디언, BBC Earth와 같은 언론 매체를 통해 발표되었습니다.

Nat Sumanatemeya

- Thailand -

Nat Sumanatemeya

냇(Nat)은 태국 최초의 프로페셔널 수중 사진작가 중 한명으로서, 1974 년부터 지금까지 Thailand Outdoor와 그 밖의 지역 매거진 또는 국제적인 매거진에서 사진작가 겸 기고가로서 활동하였습니다. 현재 그는 사진 촬영 작업 외에도 해저 다큐멘터리 영화를 촬영하고 있으며, 몇몇 다큐멘터리 팀을 위해 공중 영상도 촬영하고 있습니다.

콘테스트 규칙

  • 자격: 이 콘테스트의 출품자는 작품 출품 시점의 나이가 만 18 세 이상인 자로만 제한됩니다. 출품자들은 대만, 태국, 일본, 필리핀,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대한민국, 인도네시아, 베트남의 거주자여야 합니다.
  • 이 콘테스트는 참가 기준을 충족하는 누구나 자유롭게 참가할 수 있습니다.
  • 출품 자격이 있는 사진은 아직 다른 곳에서 발표되지 않았거나 발표가 허용된 사진이어야 하며, 작품을 출품하는 사람이 직접 촬영한 것이어야 합니다. 출품작은 사진작가가 단독 소유의 권리는 가지는 개인의 작업물이어야합니다.
  • 포토 콘테스트 직원과 심사위원은 이 콘테스트에 참가할 수 없습니다.
  • 최소한의 디지털 편집만 허용됩니다. (예시 : 약간의 밝기, 대조, 사진 자르기 등) 사진 안에 물체는 추가하거나 삭제하는 등의 이미지 합성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또한 필터링이 심하게 적용되었거나 조작된 사진은 심사위원의 재량에 따라 거부될 수 있습니다.
  • 사진작가는 출품한 모든 이미지에 대한 저작권을 보유하고 있어야합니다. 본 콘테스트에 출품 시, Garmin과 그 계열사는 출품작의 수상작 발표, 추후 이벤트 활용 등 어떠한 형태로든 출품작을 활용할 권리를 가지게 됩니다. 또한 해당 이미지의 상업적 사용을 포함하여 미디어 노출 등 제한 없는 이미지 사용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되며 이미지 활용에 대한 추가적인 승인을 요구하지 않습니다.
  • “The Descent Mission” 참가 및 출품은 Garmin이 원활한 콘테스트 운영을 위하여 참가자의 데이터를 수집 및 사용하는 것을 인지하고 이에 전적으로 동의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모든 개인정보는 프로젝트의 운영을 위해서 활용되며, 개인보호정책에 의해 관리됩니다.
  • 출품작은 2021년 8월 31일 23:59 (GMT+8, 한국 시간 9월 1일 1:00AM) 이전에 제출해야 합니다. 출품작의 심사 기간은 2021년 9월 1일부터 2021년 9월 19일까지입니다. 각 카테고리의 우승자는 “The Descent Mission” 캠페인 사이트에서 발표됩니다. 모든 사진은 익명으로 심사되며, 심사 결과는 심사위원단과 Garmin, LAMAVE에 의해 합의된 최종 결과입니다. [국가명] 최우수상은 각 참가 국가에서 최고 점수를 얻은 사진에게 수여됩니다. 예를 들어 한국 최우수상은 한국에서 촬영된 최고의 사진에게 수여될 예쩡입니다. 각 국가별 최우수상 수상자는 1명이며, 촬영된 각 사진의 위치는 제출된 GPS 위치 데이터의 정보를 기반으로 합니다.

지속 가능한 사진 촬영을 위한 경연 권고사항

다이버는 모범적인 사례로서 다음 링크의 Green Fins 행동강령에 따라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