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색 링크 건너 뛰기

가민, ‘2023 가민 헬스 어워드’ 최종 우승자 발표


2023년 11월 14일, 서울 – 스마트 기기 시장의 강자 가민(www.garmin.co.kr)은 싱가포르에서 열린 제5회 ‘가민 헬스 서밋’에서 ‘2023 가민 헬스 어워드’의 올해 최종 우승자를 발표했다.

가민 헬스 어워드는 가민 제품 에코시스템 데이터와 인사이트를 활용해 디지털 헬스 솔루션을 제공하는 가민 헬스 주최의 연례 행사다. 매년 전 세계에서 가민의 웨어러블 기술을 건강 및 웰니스 프로그램에 성공적으로 적용시킨 가장 독창적이고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시한 기업들을 선정해 수상한다. 어워드의 수상자에게는 총 1만 달러 상당의 가민 웨어러블이 수여된다.

 

이번 수상에 앞서 어워드의 최종 후보 9팀은 지난 9일부터 이틀간 싱가포르에서 진행된 가민 헬스 서밋에서 3분 분량의 피치 비디오를 발표하고 각 어워드 카테고리의 전문가 및 가민 헬스 담당자로 구성된 4명의 패널 질문에 답변했다. 이후 솔루션의 이점, 확장성, 독창성, 혁신성 및 가민 웨어러블과의 성공적인 통합 등 기준으로 심사를 거쳐 각 카테고리에서 다음과 같이 최종 우승자가 선정되었다:

카테고리 별 최종 우승자

 

가민 헬스 사업 개발부의 시니어 디렉터 욘 와즈커(Jörn Watzke)는 “올해도 인상적인 건강 및 웰니스 솔루션을 찾게 되어 자랑스러우면서 기쁘고, 이렇게 높은 수준의 혁신을 볼 수 있는 것이 정말 고무적이고 동기 부여가 된다”며, “가민의 모든 직원을 대표하여 모든 수상자들과 가민 헬스 어워드에 참여한 모든 분들께 축하의 인사를 전한다”고 덧붙였다.

 

이번 서밋 행사에서는 펜실대학교 페렐만 의과대학 정신의학과 교수이자 행동 조절 및 건강 섹션 책임자인 마티아스 바스너(Mathias Basner) 박사가 우주 비행 연구 협력을 강조하는 기조 연설을 진행했다. 비행 크루의 건강 모니터링을 주제로 진행된 이번 연설에서는 가민 헬스 연구 협업 중 하나인 민간 우주 탐사 프로젝트 ‘폴라리스 던(Polaris Dawn)’에 대한 심층적인 개요를 설명했다. 5일간 우주 비행을 하는 해당 미션의 크루들은 심박수 및 HRV 상태, 펄스 옥시미터, 바디 배터리 등과 같은 생체 정보를 24시간 모니터링할 수 있는 가민 피닉스 7(fēnix 7) 스마트워치를 착용하게 된다.

또한, 이번 서밋에서 가민 헬스 팀은 더욱 향상된 BBI(박동 대 박동 간격) 측정 기능이 나올 가능성을 발표했다. 더욱 향상되고 강력해진 BBI 기능은 가민 스마트워치 센서 기술을 활용해 원시 HRV 데이터를 수집하고 가민 헬스 표준 SDK 및 가민 헬스 API를 통해 가민 헬스 고객에게만 일련의 측정값을 독점적으로 제공한다.

가민 헬스 엔지니어링 시니어 디렉터 스콧 버겟(Scott Burgett)은 "가민 헬스를 매력적인 비즈니스 솔루션으로 만드는 변수 중 하나는 고급 데이터 및 분석, 특히 HRV과 BBI에 대한 헌신과 접근성이다”고 말하며, “BBI는 연구자와 보험사가 사용자의 전반적인 건강과 웰빙을 더 잘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는 중요한 생체 데이터라고 믿는다"고 전했다.

뛰어난 배터리 수명과 매우 정확한 바이오센서 데이터를 제공하는 가민 스마트워치는 디지털 헬스 및 디지털 치료 산업의 빠른 변화를 주도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또한, 워치가 유연한 인터페이스를 갖추고 있어 협업 코호트에서 정확한 바이오센서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게 해준다.

한편, 이번 행사는 이틀 동안 가민 헬스 연계 에코시스템, 헬스케어, 연구, 보험, 피트니스 및 직원 건강 혜택과 같은 다양한 주제에 대해 교육하고 정보를 제공하는 전문가 세션이 진행되었으며, 디지털 헬스 업계 리더들과 인사이트를 공유하고 네트워킹 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었다. 자세한 내용은 가민 헬스 서밋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동 【Pressroom명부】